검색

통영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멤버십 캠프 및 역량강화 교육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6-0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5월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등 총 20여명이 참가해 멤버십 캠프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년정책협의체 기본방향 정립과 역량강화, 청년위원 간 상호소통 및 협업의 시간을 갖기 위해 서울시 '청년청'과 협업해 개최했으며 청년기업 활동 사례 강연, '찾아가는 청년정책학교'의 청년정책과 정책결정 과정의 이해, 청년정책 의제 발굴 워크숍, 체험활동(수상택시) 순으로 진행했다.

 

청년기업 활동 사례로는 거제시 소재 지역재생 전문기업인 '공유를 위한 창조'에서 추진한 부산 이바구 캠프 사례 및 거제도 프로젝트 사례를 강연했고, 서울시 '청년청' 주관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청년정책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정책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 청년들이 정책참여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 '청년청' 주관 '찾아가는 청년정책학교'는 전국 청년정책 우수사례 교육 및 자문을 통해 지역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별 청년정책 균형발전 및 주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통영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지난해부터 협의체가 활동을 했지만 이러한 정책활동 교육이나 멤버십 활동이 없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서로 협의체 위원들의 얼굴도 익히고, 협의체의 활동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 1기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는 2020년 2월26일부터 2022년 2월25일까지 임기이며, 정책협의체 위원은 청년정책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 및 제안하며 그 밖에 청년의 시정 참여 확대에 필요한 사항들을 위해 활동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