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2021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등급(SA) 받아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6-0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1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8일부터 4월16일까지 2020년 12월31일 기준으로 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정보를 바탕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0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의 평가를 실시했다는 것.

 

1차 평가후 보완자료 제출과 2차 평가를 거친 최종 결과에서 통영시는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획득하는 기관에 부여하는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는 것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취임 시부터 시민과의 소통과 적극행정을 강조해 왔으며, 시민과의 약속이행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공약 이행을 위해 분기별 공약이행 점검 외에도 반기별로 공약 및 시민정책제안 이행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사업 추진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직원들과 함께 모색했으며,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현장공감 로드체킹,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등을 통해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해 왔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과의 소통이 어려울 것을 우려, 온택트 방식으로 공약관련 제안․건의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공약지도를 제작․게시하는 등 온라인 소통을 강화해 왔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통영시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에 두고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남은 임기에도 끊임없는 노력과 열린 소통으로 모든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이행해 시민행복을 더욱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2021년 1분기 현재 총 81개의 공약사업 중 43개를 완료(일부 사업은 완료후 계속 추진)해 공약이행 완료율은 53.75%이며, 평균 추진율은 74.05%에 이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