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석주 통영시장, 민원담당공무원 간담회 가져

'민원담당 공무원 애로사항' 해소 노력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5-3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8일 시청 제1청사 회의실에서 '시장과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갈수록 증가하는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상황 및 민원인의 각종 폭언 등에 시달리는 민원창구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격려를 통해 대민업무 최일선에서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강석주 시장과 읍면동 민원창구를 담당하는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민원 현안사항에 대한 공유와 민원서비스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악성 민원 증가에 따른 대처방법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 등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필수 덕목인 친절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시민을 가족처럼, 민원을 내 일처럼 도우려는 마인드에서 비롯된다"며 "여러분이 통영의 대표이자 희망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시민이 감동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모두가 행복한 통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6월1일 시청 민원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2차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는 한편, 직원들의 심리상담 지원 및 힐링 프로그램과 민원실에서 발생 가능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직원들과의 소통으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처우개선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