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2021년 우수 평생학습도시에 선정

국비 2500만원 지원, 표창 및 동판 수여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5-15


통영시가 교육부의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의 재지정평가 우수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됐다.

 

교육부의 ‘2021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의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는 성과평가와 환류체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만 4년이 경과된 도 산하의 시 단위 지자체 중 60개 시를 대상으로 서면 및 대면평가를 거쳐 선정되는데 통영시 등 총 6개의 우수 평생학습도시가 선정됐다.

 

통영시는 평생교육 전담조직 및 인력을 구성해 매년 자체예산의 비중을 꾸준히 확대하고 공모사업을 통한 국.도비 확보,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을 통한 자체 수익 확보에 노력했다.

 

또한 민간시설 공유공간을 발굴해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기회로부터 소외됐던 도서벽지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수요와 특성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 및 구현한 성과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통영시는 2500만원의 재정적 성과급 지원과 표창 및 동판이 수여되며, 10월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2021 제5차 유네스코 국제 학습도시 학술회의(컨퍼런스)에서 우수사례로 홍보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