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월남쌈김상사 프랜차이즈, 웰빙푸드 무한리필로 불황속 승승장구

가 -가 +

박상진기자
기사입력 2013-04-19

▲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으로 가득찬 웰빙푸드 무한리필 월남쌈김상사 프랜차이즈 식당    © 우리들뉴스

경제불황을 뚫고 웰빙푸드 무한리필로 맛집 등극에 이어, 전국 프랜차이즈로 거듭난 월남쌈김상사 프랜차이즈의 성공 노하우를 알아보기 위해 천안 본점을 찾아가 보았다. 
 
천안시 다가동의 직영점은 주택가와 중심지에서 벗어난 외곽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저녁5시 30분경부터 손님이 몰려와 자리를 다 메웠다.
 
손님들은 가족, 젊은친구들, 노인 등 남녀노소가 다양하게 찾아 자리를 메우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에서 쇠고기,돼지고기,오리고기,해산물,야채를 샤브샤브와 동시에 구이와 월남쌈을 즐겼고 쌀국수와 죽까지 차례대로 입맛대로 즐기고 있었다.

▲     © 우리들뉴스

월남쌈김상사의 성공전략은 간단한 원칙과 차별화된 특별함으로 어우러져 있었다.
그 비결을 월남쌈김상사 임영성 대표와 매니지를 총괄하는 사모님으로부터 들어보았다.
 
◤성공 포인트1-대중적이고 차별화된 고품격 메뉴
식자재의 선택에서 유통 가지 본사에서 관리 제공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격 메뉴를 중저가로 판매함으로써 가격의 경쟁력이 높다. 

◤성공포인트2-샤브 &구이의 특징과 장점
고객이 직접 고기를 육수에 샤브하는 재미, 구워 먹는 재미, 월남쌈에 싸먹는 재미, 다양하고 신선한 야채로 눈도 몸도 즐겁게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낄수 있다.
쌀국수, 야채죽 등 즉석에서 먹기 좋게 조리함으로써 고객 만족도가 높다.

◤성공포인트3- 표준화된 조리메뉴얼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지속적 메뉴개발 및 표준화된 조리 메뉴얼이 있어 주방업무를 수행하는 데 간편하고 편리 

◤성공포인트4-월남쌈 김상사는 폭 넓은 상권 및 틈새 시장 공략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로 가맹점주에 맞는 합리적인 상권 설계 및 시장공략을 통해 최고의 매출과 수익성을 창출 가능 

◤성공포인트5-자체개발한 전용 소스 등 본사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받음으로써 경험이 없는 사람도 체인점 운영이 가능함

▲ 특허 출원한 샤브샤브와 구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불판. 샤브샤브, 쇠고기, 돼지고기,오리고기,해산물  및 소스도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매장에 따라 메뉴가 다를 수 있다. 동행한 사람이 좋아하는 취향대로 메뉴와 코스를 골라 먹을 수 있다. © 우리들뉴스

본사에서는 가맹점 신청자에게 매장 평수를 최소 40~50평 이상을 권하고 있다.

먹는 시간은 정해져 있고 동선과 편한 자리를 위해서도 평수가 필요하고, 가격이 저렴 하고 푸짐하게 신선하게 맛있게 드시도록 제공하기 위해서는 박리다매로 성공할 수 있는 기준점이 된다는 것. 

레스토랑을 운영하던 임대표는 2009년 웰빙시대를 맞아 남녀노소 가족,친구,회사 동료,어린이,각종 모임 등 누구나 저렴하고 푸짐하게 건강식을 할 수 있는 음식업을 하기 위해 백방으로 알아보다가 베트남에 가서 월남쌈을 먹어보고 바로 이거다 라고 느꼈고, 소스 등 여러가지 노하우는 한국인 입맛에 맞춰 개량했다. 

또, 쌈을 좋아하는 분,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분, 고기 구이를 좋아하는 분 등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불판을 특허출원하게까지 이르렀다. 사랑하는 사람, 좋아하는 사람들과 먹는 음식은 따뜻하게 고객이 조절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하자는 배려도 크게 작용했다.

천안 다가동 직영점 1층에서는 돌잔치,회갑연,동창회,향우회, 회식 등 모임을 할 수 있도록 대형 좌석도 준비되어 있다. (1~2층 약300석)  

매장에 베트남 현지인을 직원으로 채용해 베트남에서 음식을 먹는 이국적인 분위기도 느낄 수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  샐러드 바-메뉴 주문시 초기에 기본세트(고기+야채+소스 등)을 서빙해 주고, 이후에는 고객이 셀프로 추가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일부 점심 메뉴 제외)   © 우리들뉴스
현재 월남쌈은 2009년 본점을 오픈한 이래 경기도 인천 충남 전북으로 현재 천안 다가동  직영점 외에 15개 가맹점이 있다.  뻗어나가며 본격적인 웰빙음식 대표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고 있다. 

구제역에도 조류독감에도 한파를 맞지 않고 성공가도를 달리는 알찬 프랜차이즈, 불황을 뚫고 웰빙푸드 무한리필로 가맹점과 함께 발전하는 월남쌈김상사에는, 싱싱하고 푸짐하고 맛있는 재료들과 직원들의 친절과 미소 서비스, 그리고 본사의 특별한 노하우와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다.

월남쌈김상사는 친구따라 손님으로 와서 맛을 본 고객이 가맹점을 신청해 하나 둘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월남쌈김상사 ☎ 1588-8191)

▲     © 우리들뉴스

▲  남녀노소로 가득찬 식당 © 우리들뉴스

▲     © 우리들뉴스
▲ 소규모 모임용 좌석    © 우리들뉴스


▲   천안 다가동 직영점 입구  © 우리들뉴스


▲ 우아한 레스토랑형 분위기    © 우리들뉴스

한국언론인연대 공동취재
 

원본 기사 보기:우리들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