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화큐,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프로그램 ㅎㅇㅇㅎ!(흡연안해)' 마무리

경남도 주최, '2020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 서비스 공모사업' 진행 종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1-14


거제 문화,교육 컨텐츠개발 기업인 ㈜문화큐(대표 최원옥)는 2020년도 경상남도가 주최한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 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프로그램 ㅎㅇㅇㅎ!(흡연안해)'를 기획, 진행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 서비스사업'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예비사회적기업 (주)문화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폐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금연캠페인 개최 및 금연교육 등 범도민 홍보활동을 통해 도민의 금연유도와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마술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청소년 스스로가 금연을 다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니코틴 검사기, 흡연예방 마술도구, 금연 달력, 흡연예방 부루마블 게임 등 5가지 체험키트를 통해 가족이 모두 함께 키트를 체험해 보고 마술을 즐기면서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대상은 경상남도 소재 초등학교 또는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으며, 대면 프로그램 12회, 비대면 스트리밍 프로그램 3회 등 모두 15회로 진행했다. 무엇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비대면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3회의 참가자들에게는 집으로 체험키트를 발송해 직접 집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큐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 단체에서 적극적으로 신청해 준 덕분에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마술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연이라는 주제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추후에도 알차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중"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