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 욕지섬 모노레일 7월 11일(토) 재개장

고객안전 위한 레일 교체작업 완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09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김혁)에서 운영하는 통영 욕지섬 모노레일이 지난 6월11일(목)부터 시작한 레일 교체작업을 끝내고 오는 7월11일(토) 재개장 한다.

 

9일 통영관광개발공사에 따르면,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레일 교체를 결정한 이후, 휴장기간 동안 상행선로 16개와 하행선로 40개, 총 56개를 4.5T 레일에서 6T 레일로 교체했다는 것.

  

교체작업은 지난 7월2일(목) 완료됐으며, 7월3일(금)부터 6일(월)까지 4일간의 시운전을 거쳐, 7월8일(수)과 9일(목) 이틀간 교통안전관리공단의 재검사를 받은 후, 7월11일(토)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교통안전관리공단에서 이틀간 실시한 재검사 결과는, 안검검사 기준 '적합'으로, 고객들의 안전에 전혀 이상이 없으며, 정상적으로 상업운행을 실시할 수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김혁 사장은 "그동안 불편을 끼쳐 죄송하게 생각한다. 공사는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이라 생각해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면서 "휴장기간동안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모노레일을 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관광개발공사측은 현재 정확한 원인규명과 책임소재를 파악 중이며, 올해 안에 결함이 없는 나머지 131개의 4.5T레일도 6T레일로 전량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