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린이미각도서관 설계 및 제작․설치 현장설명회 개최

통영의 맛과 오감체험‧교육 특화도서관 조성 기대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5-22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5월20일, 어린이미각도서관 설계 및 제작‧설치 사업의 입찰참가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대상지인 통영시립 산양도서관에서 현장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현장설명회는 3개 업체가 참가해 본 사업의 추진배경 및 사업 방향과 주요 과업 내용에 대한 통영시의 요청사항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도서관의 현 여건과 사업수행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설명회는 도서관 패러다임의 변화와 지역적 특성을 접목시킨 특화도서관 조성에 대한 추진배경을 설명하고, 통영의 음식문화와 맛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 체험시설물, 프로그램 구성을 요청했다. 이어 통영시 도서관 정책, 시설현황, 공간배치 계획, 사업비, 인력운영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과 응답이 이어졌다.

 

어린이미각도서관 설계 및 제작‧설치 사업은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현. 산양도서관을 통영의 다양한 먹거리를 활용한 통영의 맛과 오감체험을 접목시킨 특화도서관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2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공개입찰을 통해 사업자가 선정되면 6월 착수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현대의 도서관은 독서 공간 이상의 교육과 체험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통영의 오래된 맛의 역사와 식재료를 어린이 오감체험 및 교육에 접목시킨 어린이미각도서관 조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