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

시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2-20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행정안전부, 경상남도와 연계해 국민들이 일상생활과 취업·중소기업(상공인) 운영 등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시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2월19일부터 3월1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통영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정안전부에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출된 규제개혁안 중 제도개선이 필요한 안건을 선정하고, 선정된 안건 중 우수 안건에 대해 장관 표창과 시상금(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3명 30만원, 장려 16명 1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통영시는 시민이 제출한 규제혁신안 중 행정안전부 표창대상에 선정되지 않은 건은 자체심사를 통해 우수 안건을 별도 채택해 포상할 계획이다.

  

민생규제 제출서식은 통영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행정규제개혁 > '민생규제 혁신 공모'란에 게시돼 있으며, 우편(공모마감 당일 소인분에 한함)·팩스(055-650-3199), 홈페이지,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서영준 통영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과 애로사항에 대한 규제를 주도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