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소방서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 아동 심리치료 봉사활동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2-11

통영소방서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대장 김필순, 부대장 박소정)는 지난 12월10일, 관내 사회복지시설(다온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미술심리치료 등 각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과 피해복구에만 집중된 소방업무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정서적 지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6월 신설돼 매달 활동계획을 수립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각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10여명의 대원이 참석했으며, 다온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미술심리치료, 색채심리치료 등 여러 가지 활동을 벌였으며, 화재 시 피난방법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을 교육했다.

 

다온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센터 아동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어서 큰 혜택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필순 사회복지전문 의용소방대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복지대 활동에 참여해 주신 대원들에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화재예방과 대응은 물론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심리적 지지와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