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사업 추진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이 중요합니다.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19

통영시(시장 강석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월15일,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청소년 8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참여형 연극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연극과 캠페인은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도박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와 연합해 진행됐다.

 


예방 연극은 사소한 내기, 사행성 게임에서 시작한 도박이 점차 금전적·정서적인 문제까지 이어지는 학교 내 이야기를 극화한 연극으로, 연극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도박문제 인식증진 및 예방교육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극 관람에 이어 도박문제 인식 설문조사, 도박의 개념 및 실태를 알리는 사진 등을 전시하여 불법 사행성 게임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연극을 관람한 한 청소년은 "연극과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을 받으니 집중하기 좋았으며, 청소년 도박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연장을 찾은 통영시 박순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 도박을 가벼운 청소년의 호기심으로만 여기지 말고 도박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꾸준한 교육으로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