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원중 ‘전문직업인 초청강연’,진로체험 실시

내 꿈에 한 걸을 더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15

경남 통영의 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는 지난 8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 초청 강연’을, 11일에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질의 응답과 체험을 통해 진로 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과학수사  © 편집부


8일에는 영화제작PD, 운동처방사, 육군, 애견미용사 등 15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이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직업의 보람과 어려운 점, 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점 등을 설명했다.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많은 직업 두 개를 선정해 직업인께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신의 꿈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었다. 

 


또한 11일에는 과학수사, 항공공학, 인공지능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유망한 직업 8개 중 자신이 희망한 1개의 직업을 체험하고 직업인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실무체험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가져야할 태도와 가치를 되새겼다.   

 


진로 행사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전문 직업인 초청 강연으로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로봇공학 전문가를 만났는데, 선생님께서 로봇공학자가 되는 길을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으며, 꿈에 이르는 길이 생각만큼 쉬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앞으로 로봇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갖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관련 분야에 관한 독서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