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중, 수도권에서 진로캠프 실시

꿈을 향해 한걸음 더 가까이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13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인 통영중학교(교장 강오원)는 지난 7일(목)부터 8일(금)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서울과 경기도에서 35명의 학생이 참여한 'Dream High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진로캠프는 매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주로 대학탐방과 직업체험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대학탐방은 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통해 막연하게 생각하는 대학이라는 존재를 보다 현실감 있게 받아들임으로써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려는데 그 주된 목적이 있으며, 직업체험활동은 직업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체험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올해는 고려대학교 탐방, MBC월드 방송테마파크 체험, 대학로 연극관람을 통한 연극배우와의 만남, 현대모터스튜디오 탐방 등을 실시했다

 


먼저 MBC월드 방송테마파크에서는 스튜디오를 직접 둘러보고 방송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순서와 과정들을 직접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체험을 해 보았다.  

 

또한 저녁에는 대학로 공연장으로 이동해 소극장에서 랩뮤지컬 'So What?'을 재미있게 관람하고 연극배우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직업인으로서의 배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은 고려대학교에서 대학생 홍보단인 ‘여울’의 안내로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은 후 학교를 둘러보면서 전통과 역사, 현황과 실제적인 대학생활의 생생한 경험을 들어보고 궁금한 점을 질문도 하면서 자신들의 대학생활도 미리 꿈꿔보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식사 후에는 고양시로 이동하여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해 자동차의 제조과정과 다양한 자동차 관련 문화를 체험해 보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진로캠프 참여로 나를 한 층 더 발전해 나가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정말 유익하고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의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