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입니다!"

통영시, 엄마 행복 아가 행복 임신육아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0-15

통영시 (시장 강석주)는 지난 10월10일,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신·출산 친화적 분위조성 및 임산부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임신육아 프로그램 및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의 긍적적 인식으로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임신기간 10개월과 풍요와 수확의 달 10월을 의미하며, 2005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에 통영시는 매년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 배려 프로그램 및 홍보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임산부 배려!! 임신초기부터 함께 해요”를 슬로건으로 10월7일부터 10월11일까지 관내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 대형마트에서 시민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10월10일~10월11일 2일간은 출산 후 육아에 필요한 출산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손태교 (겉싸게, 좁쌀베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캘리그라피 태명 덕담 써주기를 함께하여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통영시 보건소(소장 강지숙) 관계자는 "임신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지만 임신초기에는 표시가 없어 제대로 배려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초기 임산부들을 배려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