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경상남도와 함께 기업애로 해소 현장기동반 개최

기업애로 해소 및 규제완화를 위한 현장간담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0-0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경남도와 함께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해소하기 위한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을 지난 9월30일, 통영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경상남도 및 통영시 관계공무원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인들로부터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등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한 후 해소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조현옥 경상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 주재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유관기관으로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식재산센터가, 기업인으로는 ㈜금성냉장(대표 탁광래)등 11개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회의는 참석한 유관기관들의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현장 중심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상남도·통영시·유관기관·기업체들의 대책마련에 대한 다양한 토의가 이뤄졌다.

 

이날 주요 사항으로는 ▲통영 수산물 국내소비량 증가를 위한 경상남도 수산물 소비활성화 시책 마련 ▲중소기업 R&D지원사업 지원 확대 ▲안정국가산업단지 가로수 정비 ▲수산가공업체의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외국인근로자 계절별 고용건의 ▲중장년층인력 고용시 인건비 지원 ▲일반산업단지 지정 해소 ▲양식업 적조대비 방류지원 ▲ 법송유통용지 인입도로 확장 등 이 있다

 

한편, 통영시는 이번 간담회 건의사항에 대해 경남도 및 관련 기관과 협의해 빠른 시일내 해결 방안을 찾기로 했으며, 기업애로 해소 현장기동반을 상시 운영해 기업인들의 고민을 적극 해소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