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제16회 함양산삼축제에 관광 홍보 및 수산물 판촉

함양군과의 상생교류 협약에 따른 첫 협력 행사 추진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09-11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함양군과 상생교류 협약에 따른 연계사업으로 지난 9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함양군 천년의 숲 상림공원에서 열린‘제16회 함양산삼축제’에서 통영관광 홍보 및 통영수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는 통영시와 함양군이 지난 8월30일 체결한 상생교류 협약에 따라 축제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우수 농수산물의 교류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 행사로, 협약 체결식을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그 내용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는 데 의미가 깊다.

 


통영시는 행사기간 동안 통영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통영케이블카, 통영루지, 장사도 해상공원 등 관광자원과 통영꿀빵, 충무김밥 등 먹거리를 소개했고, 특히 통영의 섬을 알리는 짚신차기 이벤트를 진행해 축제 현장을 찾은 관광객 및 함양군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는 10월4일에 개최될 '통영문화재야행' 행사를 홍보해 관심을 끌었다. 또한 바다장어 시식회를 진행해 통영의 수산물을 알리는 데 힘을 쏟았다.

 

지난 9월10일 축제 현장을 방문한 이명규 통영시 부시장은 "상생교류 협약 이후 계속적인 교류가 되도록 노력한 양 시․군에 감사드린다"며, "차후 교류·협력을 증진해 양 시․군이 발전하는 데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함양군은 10월2일부터 13일까지 통영시가 주최하는 부산 KNN센텀 광장에서 열리는‘통영씨푸드 페스타’ 행사에 참가해 다가오는 2020년에 개최될‘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