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죽림상점가 1시장1특화 육성 공모사업 선정

죽림상점가 이미지를 입히고 알리는 계기 마련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18

통영시는 '특색 있고 찾고 싶은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2021년 1시장1특화 육성사업' 공모에 '죽림상점가'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죽림상점가  © 편집부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도내 5개시장이 선정됐으며, 통영시는 '죽림상점가'가 선정돼, 도비 5천만원(총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는 것.

 

'죽림상점가'는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을 기준으로 62개소 점포로 구성돼 있고 2019년 7월 등록된 상점가로, 그동안 많은 공모사업을 신청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고, 이번에 사업이 선정돼 '죽림상점가'를 알릴 수 있는 계기 마련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사업내용은 '죽림상점가'의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를 개발해 실제 상점가에 활용 할 수 있는 조형물 등을 만들고, 안내간판 설치, 고객쉼터 설치, '죽림상점가'만의 특화된 행사 등을 진행해 올 연말에 완공할 예정이다.

 

통영시 구태헌 지역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비 및 도비를 확보해 '죽림상점가'가 더 발전되고 전국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만들 계획으로, 연말 정산시 전통시장 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온누리상품권 및 통영사랑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한 '죽림상점가'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홍보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