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시, '지역맞춤형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사업' S등급 선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2-04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실시한 '2019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최종 평가에서‘지역맞춤형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사업’이 S등급(매우 우수)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계획하고 교육훈련과 취업연계, 창업지원 등을 추진하는 고용노동부의 국비지원 공모사업으로, 올해 전국 167개 자치단체의 332개 공모 선정사업 중 10%만이 S등급 평가를 받았다.

 

S등급으로 선정된 '지역맞춤형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발굴 육성하고, 각종 교육 및 컨설팅으로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지원 및 경영역량 강화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수행기관인 (사)경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박진해)는 다양한 세부 사업을 펼쳐 사회적경제조직 5개소를 창업으로 연계, 목표 대비 166%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로 다년도, 최대 3년사업으로 전환해, 별도 심사없이 국비를 확보해 내년에도 계속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단순한 일자리 수 증가에서 벗어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