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월30일, 통영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통영시 다문화가족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가족 간의 끈끈한 정을 나누는 다문화가족 모두드림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 |
이번 행사는 강석주 통영시장, 정점식 국회의원, 통영시의회 강혜원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다문화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결혼이민여성들과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식전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20개국 국기 및 기수입장, 4개국 대표의 개회선언 순으로 진행돼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운동회의 의미를 빛냈다.
![]() |
1부 운동회에서는 2개의 팀으로 나뉘어 단체 줄넘기, 림보게임, 협동 공 튀기기, 캥거루 릴레이 등 각종 다양한 경기가 이어졌고, 점식식사 이후에는 다문화가족들의 끼와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장기자랑을 진행해 열기를 이어갔다. 한편, 야외에서는 포토존, 타투, 떡 매치기 등의 체험부스로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 ▲ 즐거운 한 때. © 편집부 |
이번 운동회는 2015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다문화가족 운동회로, 오랜만에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모인 자리인 만큼 참여가족들의 열기가 대단했으며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와 NH농협 북신동지점을 비롯하여 지역 내 여러 기관의 후원과 도움으로 한층 풍성한 행사가 진행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하루가 그동안의 어려움과 고된 생활을 잊게 하는 따뜻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