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교육지원청 예비학부모대학 운영

우리 아이 초등 1학년 완벽 적응 프로젝트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02-14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최훈)은 지난 2월13일(수),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 1학년 예비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예비학부모 대학을 운영했다.

 


첫 번째 강의는 '우리 아이 초등 1학년 완벽적응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진남초등학교 최혜진 교사가 다년간 1학년 담임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했다.

 


입학식 준비부터 1학년 교육과정, 학교생활, 방과후 교육활동, 학습 준비물에 이르기까지 1학년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함으로써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아울러 참석 학부모와 소통하며 초등학교 학부모로서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이어진 '1학년 자녀와의 소통법' 강의에서는 충무고등학교 박주영 상담교사가 부모-자녀 간 소통의 중요성을 안내했고, 1학년 자녀와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을 사례 위주로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예비학부모는 "아이를 1학년에 입학시키려고 하니 걱정도 많이 되고 궁금한 것도 많았는데 좋은 정보를 알려줘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통영교육지원청 최수경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부모가 선생님을 존경해야 자녀도 선생님을 존경하고 교육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례를 들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학교교육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