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영맛집 - 봉숫골 '원조옛날보리밥집'

"통영 맛 그대로, 건강까지 챙겨 드려요"

가 -가 +

김영훈 기자
기사입력 2015-09-25


칼칼하고 얼큰하면서 왠지 통영만의 음식맛을 맛보고 싶은 날이 있다. 그런날에는 원조 옛날보리밥집을 찾아도 좋을 듯 하다, 통영시 봉평동에 있는 식당으로, 봉평동 주공아파트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외관으로는 그다지 화려해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허름한 편이다. 그렇다고 절대 깔볼 수 없다. 이 집 음식은 하나 하나가 정성이 묻어난다. 정성스레 만든 6가지 나물을 손님상에 차리면 정말 먹음직 스럽게 보인다. 
 
맛은 통영 전통 나물 맛이다. 밑반찬들도 직접 만들고 다듬어 맛깔스럽게 차려낸다. 제 맛을 내기 위한 것은 원재료 선택에도 있다. 모두 국산만 고집하고 있단다.
 
특히, 이집 보리밥은 통영에서는 드물게 '귀리 보리밥'이다. 건강을 생각하고 맛도 생각해서 선택했다고 한다.노란 귀리가 씹는 식감을 더욱 높여준다. 이 집은 6가지 나물 리필이 가능하다. 모자라는 반찬도 손님이 직접 셀프로 리필해서 먹으면 된다. 
 
가자미 조림도 이집만의 특징을 나타낸다. 가자미 크기가 특대 사이즈다. 큼지막해야 더욱 맛있단다.
잡채는 따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해물전, 감자전도 먹을만 하다. 안정 손두부도 직접 안정에서 공수해 온다. 동동주와 함께 먹으면 음식 궁합으로도 제격이다.
 
이리저리 설명해 본들, 직접 음식 맛을 보는 것 이상 없다. 그냥 딱 통영 맛이다. 사진으로도 다 담을 수 없는 이집 맛을 눈으로 즐겨 보자.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통영뉴스. All rights reserved.